냉면 도장깨기 5탄. 평양면옥 압구정점(논현동) “강남의 화려함 속의 소박함”

부엉부부는 틈만 나면 평양냉면 도장깨기를 다닌다.
직전 4탄의 성과 링크를 아래 첨부한다!

냉면 도장깨기 4탄. 평양면옥, 을지면옥!! (+ 을지면옥 주차장 정보)

근래, 냉면 다큐멘터리를 보고 평양냉면에 대한 인기를 실감했다. 주말을 맞이하여 충무로에 있는 평양면옥을 찾았지만 이미 사람들이 너무 많아 압구정에 있는 평양면옥으로 향했다

압구정 대로에서 한블럭만 들어가면 바로 찾을 수 있었다. 압구정의 번화함과 대조적인 허름한 건물이 대조를 이룬다.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 150길 6(논현동 66-2) 학동역8번출구 근처
***주차는 가게앞에 가면 관리인이 해 주신다. 서울은 발렛 비용을 받는 곳도 많은데 이 집은 식당을 이용하면 무료로 해 준다

우리가 들어갈 때 나오던 손님이 “엄청난 집을 찾았네요.”라며 나와서 부푼 꿈을 안고 들어갔다.

메뉴판!! 거의 2시가 다 된 시간대였지만 사람들이 거의 차있었고,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이었음에도 불고기종류를 시키는 사람도 많았다.

부엉네는 물냉면, 비빔냉면, 제육반접시,만두추가 이렇게 주문했다. 만두추가라는 말이 꼭 만두를 주문했을 때 적용되는게 아닌 만두 반접시같은 개념이다

우리가 주문한 음식은 체감 5분안에 다 나온 것 같다.

🌸물냉면 : 육향이 은은하게 올라오는 전형적인 평양냉면이다. 이전에 포스팅한 을지면옥과 결을 비슷하게 하지만, 그 만한 임팩트는 느껴지지 않았다.


🌸비빔냉면 : 양념장 양이 다소 많았지만 그래도 심심하니 짠 맛이 강하지는 않았다. 을지면옥의 비빔냉면이 원탑!! 여기도 그냥 그런 비빔의 맛이다.


🌸편육 : 돼지고기를 삶아 차게 하여 저몄는데, 돼지의 누린내가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비빔/물냉면의 면과 곁들여 먹어도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고, 김치나 장을 곁들여도 좋다.


🌸만두 : 크기가 큼직해서 한접시 하면 정말 배가 찢어질 것 같다. 2인이서 4가지 메뉴를 먹은 것도,, 우리가 많이 먹는 편이라 가능하겠지만, 그럼에도 배가 차서 비빔냉면을 조금 남겼다. 만두가 맛있다고 해서 시켰는데, 능라도의 만두나 크게 다르지 않았다.편육과 만두의 자세한 사진을 아래 첨부한다.

우리가 여태 다녀온 냉면집의 중간 정산!!!

🍀지극히 주관적인 부엉네의 랭킹🍀
공동1위. 우래옥/을지면옥
3위. 능라도
4위. 피양옥
5위. 평양면옥 압구정점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