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냉면집 도장깨기!! 분당구 능라도를 찾아서

부엉 부부는 냉면을 사랑합니다. 저같은 경우, 워낙 먹어서 좋아진?? 그렇지만 평양냉면을 계속 접하다 보면, 심심한 육수만큼이나 서서히 마음속에 자리잡아 어느순간 평·냉의 노예가 되어버립니다.

평양냉면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대표적인 이북음식 중 하나로, 척박한 땅에서도 자라나는 메밀로 면을 만듭니다. 북한은 상대적으로 벼농사보단 이런 구황작물이 더 잘 자라나기 때문에 메밀의 전분으로 만든 것이 특징입니다!!(밀가루 – 탱글쫀득 식감, 메밀 – 부드럽게 끊기는 식감!!) 그래서 인지, 웬지 냉면은 탱글한 식감보단 부드러운 식감이 더 잘 어울리기도 합니다.(심지어 부정교합의 저에게도 아주 잘 끊김)

이번 첫 포스팅은 저에게 평양냉면의 세상에 눈뜨게 해 준 능라도 먼저 소개합니다.

먼저 지도 위치 보여드려요.

능라도(neunglado)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산운로32번길 12  (운중동 883-3) address : 12, Sanun-ro 32beon-gil, Bundang-gu, Seongnam-si, Gyeonggi-do, Republic of Korea

신랑이랑 평양냉면의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다보니, 부엉 부부는 냉면메이트이기도 합니다. 두 사람이라 물냉면2개 또는 거기에 만두 또는 녹두전 추가(먹느라 사진없음주의 ㅠㅠ) 또는 물냉면 곱배기 1개에 순대 등을 시키곤 해요. 여기를 상대적으로 자주 가곤 하는데, 가장 큰 이유는 원산지가 다 국내산이라는 점!!! 믿을 수 있는 재료만 사용하는 것 같아 자주 찾아요. 집 근처 식당도 중국산 고춧가루 , 외국산 재료를 쓴다그럼 좀 꺼려지더라구요.. 그리고 재료가 확실하니까 잡내나 조미료의 맛이 크게 느껴지지 않아요. 딱 깔끔한 맛!!!!!

쭉 저희가 먹어온 사진 일부를 보여드릴게요~ (먹느라 바빠서 사진이 없는 날이 더 많습니다 ㅠㅠㅠㅠㅠ)

%d